▶ 탁구 에세이

[탁구 에세이] 2. 운동 & 다이어트

킹스골프 2025. 12. 9. 09:15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 안해봐서 어떻게 해야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다이어트에 있어 필수적이라는 운동과 식단 조절, 2 가지를 해야겠다는 큰 그림이 그려졌다.

식단 조절은 식품 영양학적으로 세상에 알려진 기존의 여러 방법들은 고려하지 않았다. 굶자. 칼로리 섭취 금지의 강력한 방법인 금식 쪽으로 가닥을 잡아갔다.

운동은 뭘 해야 하나. 걷기? 예전에 잠시 해 본 적이 있는데 산책이라면 모를까 운동으로서의 걷기는 효과를 보기에 더디고 걷기 운동 자체가 매우 지루하다는 생각이 들어 탈락. 헬스? 방송인들이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체지방을 거의 제로 상태까지 만들어서 기념 화보 촬영을 하곤 하던데. 과연 그 상태가 정말 건강한 걸까 라는 의문이 있고 방심하다 요요가 오는 것을 보면 유지가 쉽지 않아 보이더라. 적당히 한다면 건강해지기는 하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감량 보다는 오히려 증량에 더 친화적인 거 같아서 이것 역시 탈락.

전에 산책로를 걷던 중 농구 골대가 설치되어 있던 것을 본 기억이 난다. 농구야말로 다이나믹하고 격렬해서 운동 효과는 제대로 볼 것이다. 학교 다닐 때도 마음 맞는 친구들과 함께 참 열심히도 뛰고 땀 흘려가며 슛을 던졌었다. 조준을 잘 해서 던진 공이 림과 그물망을 통과할 때 ‘촤악’ 하고 내는 소리를 들으면 그렇게 상쾌할 수 없다. 그런데 지금은 무릎 상태가 안좋은 것이 치명적이다. 아무리 살살 한다고 해도 농구는 필수적으로 점프를 해야 하니. 아쉽지만 탈락.

농구처럼 재밌고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몰입할 수 있는 거면 좋겠다.